티스토리 뷰

바로 어제 포스팅에서 상상인 저축은행의 뱅뱅뱅 1+1=11% 정기적금을 결국 가입하지 못했던 사건(?)을 공유한 바 있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아까비~~ ㅠㅠ 

단기 계약이긴 해도 이율이 높아 꼭 들으려고 생각했던 상품인데 말이죠.

 

 

 

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1+1=11% 정기적금 매일 선착순 이벤트!_왜 못 들었을까?

요새 금리가 올라 시중 자금이 은행으로 몰리고 있다는 뉴스가 있었죠. 그래서 저도 적금상품을 한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마침 상상인 저축은행에서 무려 11% 정기적금상품이 나왔다고 하지

kwaisoo.tistory.com

 

계좌개설 20일 제한은 대포통장 등의 위험성에 대비하여 만들어진 제도라고 하는데요, 20일 일수는 영업일 기준이라 

주말 외에도 공휴일등이 끼어 있으면 다음 계좌 개설 가능일자를 계산하기가 번거롭더라고요. 이런 경우에 계좌 개설 가능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카카오 뱅크로 확인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카카오 뱅크'를 검색해 주어요.

저는 예전에 카카오뱅크에 가입한 이력이 있어 바로 카카오 뱅크 채팅창이 떴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챗봇 상담기능이 나오네요.

 

 

고객센터 챗봇으로 접속하면 문제 발생 유형별로 해결방안은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메시지들이 뜬답니다.

직관적으로 해당하는 내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개설 가능일자를 확인해 보고 싶었고 증권계좌를 개설할 당시 문자 및 카톡으로 인증번호를 비롯한 증권사의 메시지들이 접수된 이력이 있었기 때문에 최근 계좌를 개설한 일자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카카오 뱅크에서는 최근 계좌 개설일자를 입력해 주어야 하거든요.

 

 

네.... 추석 연휴가 있는 관계로 저의 계좌 개설 가능일자는 10월 5일 되겠습니다.....ㅎㅎㅎ (다시 한번 이런 된장~~!!ㅜㅠ)

 

그리고 두번째 방법이 있는데요

 

웰컴 저축은행 앱으로 확인

웰컴 저축은행 어플을 설치해서 가입하고 계좌를 개설하고자 하면,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에 해당할 시 최근 계좌 개설일자를 몰라도 알아서 내용을 확인해 준답니다. 만약 제가 증권계좌 개설일자 (9월 1일)를 정확히 모르고 있었다면 이 방법이 좀 더 유용했겠네요.

 

 

요새 예.적금 통장 외에도 증권계좌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계좌 개설 20일 제한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더라고요. 간혹 제한을 풀어주는 경우가 있다고는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알아두면 계좌 개설 가능일자를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현명한 재테크로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