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신기방기한 세상입니다.

핸드폰으로 그렇게 사진을 찍어댔지만 이런 기능이 있는 줄은 미처 몰랐네요.

각종 보고서에 들어가는 현장 사진들만 주구장창 찍다가 신세계가 마구 열립니다. (너한테만 신세계야....ㅠ)

 

여러분, 핸드폰에서 찍은 사진에 모자이크는 물론 블러 처리할 수 있다는 거 아셨나요?

저도 이번에 알게되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으로 사진에 모자이크 or 블러 처리 하기

 

일단 핸드폰 갤러리에서 모자이크나 블러처리 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주로 개인정보 노출이 꺼려지는 사진이 대상이 되겠지만 저는 여기서 임의의 사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해당 사진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기능 아이콘이 뜰텐데요, 여기서 연필 모양을 선택합니다.

 

 

연필 모양을 선택하고 나면 그 안에 여러 편집 기능들이 나와요.

여기서 파레트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파레트 모양 안에 연필 모양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한 번 더 나옵니다.

노란색 연필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이 번엔 여러 펜 모양이 나오는데 다섯 번째에 있는 뭉뚝한 점박이 무늬 펜을 선택할 거예요.

왜 점박이 무늬인지는 다들 눈치채셨겠죠? ㅎㅎ

 

 

블러 처리부터 먼저 해보겠습니다.

안개처럼 생긴 희뿧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나서 블러처리하고자 하는 대상을 손가락이나 펜으로 문질러 주세요.

저는 화분을 문질러 주었습니다. 뿌옇게 블러 처리되었죠?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동일한 화면에서 모자이크를 선택하고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대상을 문질러 주면! 바로 모자이크 처리되었습니다.

이제 저장만 하면 복사본이 저장되어 모자이크 된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나 또는 노출하고 싶지 않은 내용이 담긴 사진을 어딘가에 보내야 한다면 이런 편집 기능이 반드시 필요하겠죠? 이런 기능들이 갤럭시 핸드폰에서 바로 지원되는 줄 몰랐네요. 문명의 이기를 너무 놓치고 살았나 보아요 ㅠ...

 

혹시라도 저처럼 미처 모르셨던 분들 계시다면 지금부터라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 실감 나는 오늘이네요 ♡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