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한 지 얼마 안 되는 노마드 콰이수입니다.

요새 적어도 하루에 글 하나씩은 올려보려고 계속 노력 중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정보일 수도 있지만 또 어떤 분들께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저도 배우고 알아가면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메모앱이랑 측정 앱 관련해서 하나씩 포스팅한 후에 나중에 생각해 보니 두 내용 모두 제가 이사한 경험과 관련이 있더라고요. 메모 앱으로 이사할 아파트 대략적 레이아웃 스케치하고 가구 배치하는데 활용하였고, 측정 앱으로 필요한 부분 치수 확인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정보를 득 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서로 관련있는 두 포스트를 링크로 연결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요.

 

 

아이패드 실생활 활용기_이사준비_유용한 메모 앱

아이패드가 생기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이사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먼 곳으로 가는데다 갑작스럽게 아파트를 알아보게 되어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지역 특색상 전세나 월세도 구하기

kwaisoo.tistory.com

 

 

 

아이패드 측정앱 어디에 사용하나 했더니, 활용 Tip ♡

처음 아이패드를 접해보고 사실 좀 의아했던 게 바로 "측정" 앱이었습니다. 후배 아이패드를 먼저 보았을때 측정도 할 수 있다면서 보여주더라고요. 신기하기는 했는데 이런 앱을 어디 써야 하

kwaisoo.tistory.com

 

인터넷에서 무엇을 하든지 사실 링크는 거의 반사적인 행동이라 관심이 있는 부분이면 바로 클릭해서 파도를 타듯 해당 내용으로 넘어가잖아요. 그런데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인터넷 상에서 링크를 설정해 본 적도 없어서요. 다만 막연하게 티스토리에 링크 설정 기능이 있을 것이라는 당연한 믿음으로 제가 쓴 글에서 업데이트해보기로 했습니다.

 

제 약 3분간의 걱정이 무색하게, 링크, 무지 쉽게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

 

티스토리 글쓰기 링크 걸기

 

일단, 기존에 포스팅한 글을 불러 링크를 걸고 싶은 부분에 새로 한줄을 추가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글쓰는 페이지 상단 에디터에서 "링크 삽입/수정" 항목을 찾았어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활용

 

"링크 삽입/수정"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이 링크 걸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연결하고 싶은 글을 띄워서 인터넷 주소를 확인한 후 복사해서 붙여줬습니다.

 

 

포스트를 저장하고 제가 올린 글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커서 모양이 손가락 모양으로 변하고 링크가 걸린 것이 확인되시죠? 성공입니다.ㅎㅎ

여기까지 진행한 후 글만 있으면 좀 심심하니까 추가로 사진을 삽입해서 링크를 걸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친김에 다시 한번 해당 포스트로 돌아가 사진을 추가해 보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링크 사진 추가 기능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서 링크가 걸린 글 말미에서 엔터를 눌렀습니다. 엔터!

어라랏! 화들짝 놀랐습니다. 이것이, 링크가 설정된 글 끝에서 엔터만 눌렀을 뿐인데 하단에 링크가 걸린 포스트의 요약 창이 나오는 거예요! 그것도 사진 포함으로~!

 

 

마치 무슨 인터넷 기사창 같습니다. 생각해 보니 제가 넣고 싶었던게 바로 저런거 였어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가 이번에 업데이트되었다더니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너무 깔끔하네요. 생각보다 너무 쉽고 빠르게 링크를 걸었고 또하나 배워갑니다.

 

아참! 그리고 사진이 포함된 요약창만 남기고 그전에 링크걸린 설명글은 없애고 싶다면, 해당 설명글을 삭제하면 됩니다. 설명글을 삭제해도 이미 생성된 사진창은 그대로 링크가 걸린채로 남아 있어요. 보다 깔끔한 화면을 원하신다면 선택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여러분도 링크 설정하실때 요모 조모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