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로 페이퍼리스를 꿈꾸던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앱으로 컨셉 (Concepts)을 소개할까 합니다.

 

컨셉 (Concepts App) 비용 안내

 

컨셉은 무료 버전이 있고 프로버전이 있는데 프로버전은 월 ₩6,000, 또는 연 ₩38,000 (53% 할인 적용)의 구독료가 필요한 유료 서비스입니다. 저는 무료 버전으로 쓰고 있는데 무료 버전만으로도 사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하고 쓰시는데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우선 무료로 사용하시다가 확장하고 싶으실 때 구독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컨셉 기본 화면

 

무료로 어플 설치후에 컨셉 사용 화면에서 "프로"라고 나와 있는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프로버전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계속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어플 설치 중이나 사용 중 무료체험과 엮여서 함께 안내되는 프로버전을 굳이 확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컨셉 (Concepts App) 활용 방법__Layer

 

스케치와 드로잉 앱으로 잘 알려진 컨셉앱은 무궁무진한 쓰임새가 있겠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외국어, 특히 중국어 공부할 때 활용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일단 단어 공부하고 암기하는데 정말 유용해요.

 

모든 언어는 공부하려면 문자와 발음과 뜻을 알아야만 할텐데요, 그런데 중국어에는 이 세가지 말고도 알아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죠. 네 바로 성조예요.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문자(간체자)와 발음 외에도 발음에 덧붙여지는 성조, 그리고 뜻까지 외워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외웠다고 생각한 단어들도 나중에 다시 보면 헷갈리기 일쑤거든요.

 

 

단어 외운거 복습한 페이지입니다.

"뜻" 써놓은 것만 보고 한자랑 병음, 성조를 옆에 적은 거예요.

그럼 답을 맞혀볼 때 다른 페이지나 자료를 별도로 띄워서 보아야 하냐면 그게 아니고, 좌측 레이어에서 "펜"과 "연필" 레이어를 활성화해주면

 

글자랑 뜻이 보이도록 띄운 화면

 

글자, 뜻, 병음까지 함께 띄운 화면

 

이렇게 한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단어 공부할 때 글자는 "펜" 레이어에, 병음, 성조는 "연필" 레이어로, "뜻"은 와이어 레이어에 적으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그다음부터는 보고 싶은 레이어만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거죠. 다음번 뜻만 보고 글자와 병음을 복습하고 싶다면 "와이어" 레이어만 켜놓고 (좌측 레이어에서 각 해당하는 눈동자만 터치하면 되기 때문에 무지 쉬움) 뜻만 보는 상태에서 옆에 글자랑 병음을 써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어, 펜 레이어를 켜서 답을 맞혀 보는 거예요.

 

스스로 점수를 매겨보고 필요하면 방금 썼던 답들은 한 번에 선택해서 지워버리면 되니까 맨 처음 상태를 항상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컨셉 (Concepts App) 활용 방법__Layer & 스플릿 뷰

 

그리고 아이패드에는 스플릿 뷰 기능이 있잖아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중국어 사전을 이용해서 단어의 뜻과 활용법에 대해 더 깊고 폭넓게 공부할 수 있어요. 게다가 요새 중국어 사전에는 쓰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애플 펜슬을 이용해서 찾아보고 싶은 단어를 바로 찾아볼 수도 있지요.

 

 

컨셉 (Concepts App) 활용 방법__무한 확장

 

컨셉은 연습장으로 쓰기에도 좋습니다.

아이패드 기본 메모 앱이나 굿노트와는 달리 컨셉의 캔버스는 무한 확장이 되거든요. 내 취향에 맞는 배경을 선택해서 내 취향에 맞는 펜 색상으로 노트나 연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저는 보통 일반 흰색 배경에 모눈종이 그리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글자 쓸 때 모눈 중에서도 약간 굵은 줄들이 외곽선이 되어주어서 특히 편하더라고요.

 

배경 설정 화면입니다.

 

설정 화면

 

애플 펜슬로 기록할 때 페이지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계속 이어서 써나가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고 필요에 따라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잡아서 원하는 방향으로 화면을 돌릴 수 도 있어서 마인드 맵 작성하실 때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한번 돌려 보았어요.

 

흑사진 모눈종이배경 & 흰색, 노란색 펜

 

캔버스의 무한 확장과 팔레트 선택 범위 보여드릴게요.

 

혼자 찍어 허접 주의 ㅠ.... 같이 찍음 뭐가 낫나 ? -_-

 

이 정도면 팔레트도 거의 무한 확장급.....? 저는 미술 전공자가 아니래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엄청 다양한 색상 팔레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현재는 컨셉이 제공하는 기능의 극히 일부분만 쓰고 있는 느낌인데요, 다른 기능들도 활용하게 되면 또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유용한 앱으로 컨셉 (Concepts App) 한 번 꼭 사용해 볼만한 것 같아요. 무료로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